NEWS

::: 현재위치 HOME> 게시판 > NEWS


제 목
[뉴스레터] 「호킨 총장과 요코타 이사・부학장과의 간담회」 및 홋카이도대학 대사 위촉식 결과 보고
작성자
seouloffice
번 호
334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151
파 일
내 용




[뉴스레터]  「호킨 총장과 요코타 이사・부학장과의 간담회」 및 

홋카이도대학 대사 위촉식 결과 보고




    지난 11월 11일, 「호킨 총장과 요코타 이사・부학장과의 간담회」 및 홋카이도대학 대사 위촉식이 한국 홋카이도대학연령초회와 홋카이도대학 홍보과, 한국서울오피스 주최로 오선채(양재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홋카이도대학은 2014년 9월 문부과학성 ‘Super Global 대학창성지원’사업에서 세계 수준의 교육∙연구 체제와 능력을 갖춰 세계 랭킹 100위 진입을 목표로 하는 13개 대학 중 하나로 선발되었습니다. 채택된 ‘Hokkaido Universal Campus Initiative’의 구상 아래, 홋카이도대학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세계 각지의 지적 자원을 홋카이도대학으로 집결시키고 또한 세계 각지로 교육 필드를 넓혀 세계 대학 톱100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정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동창생 및 홋카이도대학 후원자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적 자원의 사회적 교류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었고 ‘홋카이도대학 대사∙파트너 제도’를 2016년도에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본 제도는 국내외 동창생 및 홋카이도대학 후원자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홋카이도대학을 지원하는 ‘홋카이도대학 커뮤니티’를 확대∙활성화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본 제도를 통해 동창생 및 홋카이도대학 후원자와의 상호 지원 체제 강화와 세계 횡단적인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6년도부터 본교 OG와OB 및 홋카이도대학 후원자 중, 학술, 경제, 관광, 문화와 같은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시는 분들을 중심으로 각 지역에서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실 분을 ‘홋카이도대학 대사’로, 대사의 활동을 서포트하실 분을 ‘홋카이도대학 파트너’로 위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번에 2016년에 이어 네번째로 홋카이도대학 대사 위촉식이 진행되었 고, 아울러 「호킨 총장과 요코타 이사・부학장과의 간담회」가 거행되었습니다.

    당일 오후 18시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홋카이도대학 호킨 기요히로 총장님과 요코타 아쓰시 이사・부학장을 비롯한 홋카이도대학 국제연계기구 및 홍보과 직원, 동문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먼저 홋카이도대학 홍보과 사사하라 사토루 과장보좌의 진행으로「호킨 총장과 요코타 이사・부학장과의 간담회」 및 홋카이도대학 대사 위촉식을 기념하여 연령초회 박종섭 회장님께서 인사를 해 주셨고 호킨 기요히로 총장님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이어서 2명의 홋카이도대학 대사 위촉식을 호킨 기요히로 총장님이 거행해 주셨습니다. 홋카이도대학 동문이시고 강원대학교에 재직하셨던 전근우 교수님, 전남대학교 안기완 교수님입니다.

    위촉식에 이어 단체 사진 촬영 후, 식사와 함께 「호킨 총장과 요코타 이사・부학장과의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홋카이도대학 대사・파트너 제도를 활용한 홋카이도대학 커뮤니티의 확대∙강화에 기여하는 한국 홋카이도대학연령초회가 되도록, 홋카이도대학 한국서울오피스 및 홋카이도대학 국제연계기구에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바쁘신 중에 근∙원거리를 불문하고 참석해 주신 홋카이도대학 동창생 여러분들께 홋카이도대학을 대신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무쪼록 아낌없는 성원과 협력 부탁드립니다.


1.jpg 

<연령초회 박종섭 회장님 인사>


  2.jpg

 <호킨 기요히로 총장님 인사>


3.jpg

<홋카이도대학 대사 전근우 회원님> 


4.jpg

<홋카이도대학 대사 안기완 회원님>   


 5.jpg  

   <기념사진>


  6.jpg   

  <건배>


7.jpg 

<호킨 총장과 요코타 이사・부학장과의 간담회> 


  8.jpg

              <총회 및 위촉식 마무리>





닉네임 
비밀번호 
코멘트달기